• 갤럭시탭 s6 lite 출시 임박, 성능은 비슷한데 가격은 더 싼 갤럭시탭이 나왔다!

    2020. 4. 10.

    by. 규우웁

    반응형

    갤럭시탭 S6 Lite 출시 임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제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갤럭시탭 S6 Lite 모델에 대한 따끈따끈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아직 출시가 되지 않아서 공식적인 정보는 없지만, 지금까지 수집한 자료들로 어느 정도 예상은 해볼 수 있는데요. 

     

     우선 갤럭시탭 S6 '라이트'라는 점으로 보았을 때, 기존 갤럭시탭 s6의 보급형 버전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기존의 갤럭시탭의 보급형 모델은 'A'라는 모델라인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럼 A라는 이름이 붙지 않았으니 적당히 좋은 기능에 적당한 가격대로 출시되는 중저가 태블릿 라인을 만들겠다는 삼성전자의 의도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상 디자인

     사실 갤럭시탭S6는 여태까지 삼성전자가 출시한 태블릿 중에서 가장 좋은 성능을 갖고 있지만, 태블릿에서 간단한 문서작업, 필기 작업, 영상 시청 등의 목적만 갖고 있는 분들에게는 너무 비싸고 과한 스펙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 때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삼성전자도 이런 고민과 신학기 시즌을 노리고 앞서 말한 작업들에 최적화된, 그러면서 또 S펜은 들어있는 플래그십을 선보이는 것을 목적으로 갤럭시탭 S6라이트를 출시할 계획인 것 같습니다.


     

    스펙 확인 및 세부 정보

    출처 : 다나와

     일단 현재까지 나와 있는 세부 정보를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적으로 눈에 띄는 부분들이 몇몇 개가 있는데, 하나하나씩 짚어가면서 핵심만 보도록 할게요!

     

    (1) 5G 지원? 아마 LTE로 나올 것

     가장 먼저 5G를 지원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아래에 내장된 CPU를 보시면 '엑시노스 9611'이 탑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실 엑시노스 9611은 5g 모뎀이 들어가 있지 않고 lte모뎀이 들어가 있는 CPU 모델이라서 이번 갤럭시탭 S6라이트 역시 lte모델로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2) 디스플레이의 비율은 5:3 예상, 그리고 OLED가 아닌 LCD

     태블릿에서 어쩔 수 없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디스플레이인데요. 기존의 갤럭시탭 S6의 화면 비율은 16:10이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탭 s6라이트의 비율은 16.6:10, 즉 거의 5:3인데, 5:3이라는 비율이 굉장히 생소합니다. 약간 예시를 들어보면, 기존의 아이패드가 4.3:3의 비율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면 5:3이라는 비율은 아이패드와 기존 갤럭시탭s6 사이의 화면비율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16:9의 크기인 대부분의 유튜브 영상을 시청한다 했을 때 기존 갤럭시탭S6에 비해서 레터박스가 더 적게 생기는 비율입니다.

     

     또한 위의 스펙에는 나와 있지는 않지만,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물론 삼성의 플래그십 모델에는 모두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있지만, 이번 갤럭시탭 S6 라이트는 보급형 모델이니 가격적인 면을 고려했을 때, 적절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LCD가 나쁜 게 아닙니다. 비록 LCD를 사용하면 두께가 두꺼워지고, 무게가 무거워지지만, OLED의 단점인 번인현상(Burn in : 화면의 잔상이 남는 현상)은 존재하지 않는 점이 좋습니다. 실제로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에 LCD를 넣는 이유가 바로 번인현상을 피하기 위해서라고도 합니다.

     

    (3) 7,040 mph의 기존과 같은 배터리 용량

     배터리는 기존 갤럭시탭 s6와 같은 배터리 용량을 탑재하고 있어서 무거운 프로그램을 돌리지 않는 보급형 특성상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느낌은 거의 안들 것 같습니다.

     

     

     

     

     

     

     

    (4) 듀얼 스피커 2개 탑재

     기존의 S6와는 다르게 스피커는 듀얼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S6는 쿼드 스피커로 4개가 탑재되어 있지만, 역시 두 개만 탑재되어 있는 보급형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피커의 위치가 좀 색다르다고 하는데요. 
    이미지는 갤럭시탭 s6모델

     스피커의 위치가 세로로 세웠을 때 하단에 2개가 위치하는 것이 아닌 가로 모드일 때, 위 쪽 양 옆에 하나씩 달려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기존의 태블릿 스피커는 눕혔을 때 한 손으로 스피커를 막아서 불편했었는데, 이 점을 굉장히 잘 살린 것 같습니다. 또한 음질은 AKG튜닝이라 실망시키지 않을 것 같네요.

     

    (5) S펜의 변화

     아직 확실한 정보는 없지만, S펜의 기능이 대폭 상향될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디자인을 보시면 기존의 S6와는 다르게 S펜의 보관하는 방법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블릿 하단에 약간의 홈을 만들어서 S펜이 들어갈 공간을 만들어줬었는데, 이것이 약간의 경사를 만들어서 S펜 없이 사용할 때 불편함을 주기도 했었는데요. 이런 디자인이 이번에는 없어지고 태블릿의 옆쪽에 좀 더 강한 자성을 통해 붙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상향되는지는 확실하게 언급된 바가 없지만, 필압을 높이는 등을 통해서 더 좋은 필기감을 가진 S펜이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가격 및 출시 일자

     사실 언제 정확하게 출시된다고는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4월 20일~4월 27일 중에 출시되어 사전예약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나와를 통해서는 G마켓과 연결된 부분이 4월 20일 이후로 순차적 발송이라는 말도 있으니, 그즈음으로 조심스럽게 예상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보급형 플래그십이기에 LTE 탑재 모델이 50만 원대 초반, wifi모델이 40만 원대 중후반으로 예상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 비슷한 부분이 갤럭시탭 S5e 모델인데, 비슷한 가격대에 출시가 되었거든요.

    갤럭시탭 s5e LTE 모델(64GB) 가격(출처 : 다나와)

    심지어 S5e는 64GB로 출시되었는데, 이번 갤럭시탭 S6 라이트는 무려 128기가를 이 가격에 살 수 있다는 사실도 굉장히 혜자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갤럭시탭 S6 라이트 모델의 출시와 관련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혹시나 더 추가되야할 부분이나 수정사항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리면서 더 새롭고 따끈따끈한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