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립톡 재사용 방법, 양면 테이프 없이 잘 붙이는 법

    2020. 4. 11.

    by. 규우웁

    반응형

     핸드폰에 케이스에 붙여서 자주 사용하고 있는 그립톡! 하지만 케이스가 오래돼서 바꿔야 하거나, 스마트폰을 바꿀 경우에는 그립톡을 옮기기가 생각보다 난감합니다ㅠㅠ. 왠지 다시 사용하자니 갑자기 들고 다니다가 툭 떨어져서 핸드폰이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앞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그립톡 재사용을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굉장히 간단한 방법이니까 잘 보세요!

     

    그립톡 재사용

    뽀쨕한 나리

      현재 제가 쓰고 있는 귀여운 그립톡은 바로 '나리' 이모티콘으로도 유명한 그립톡인데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 참고로 이 그립톡은 나리 이모티콘 작가이신 둔딘님의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해요! 아래의 링크 참고해주세요!

     

    [나리의 언어생활] 그립톡 2종 : 둔딘스튜디오

    [둔딘스튜디오] 둔딘스튜디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smartstore.naver.com

     사실 원래 이 그립톡은 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 케이스에 붙어있었는데요. 저도 여러분처럼 고민을 하다가 방법을 찾아서 옮겨 붙이기에 성공했습니다!

     

    기포 하나 없이 잘 붙었다

     이렇게 끝부분에 기포같은 거 하나 없이 잘 붙었습니다. 그럼 이제 방법을 한 번 알아볼까요?

     

     

     

     

     

     

     

    (1) 그립톡은 원래 2~3번 재사용이 가능하다

     사실 많은 분들이 의문을 품는 부분을 먼저 해결을 해 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사실 제대로 만들어진 그립톡이라면, 기본적으로 2~3번 떼었다가 붙일 수 있는 접착력을 갖고 있습니다. 몇몇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은 그립톡들은 3M 양면테이프를 사용해서 다시 붙여줘야 하지만, 원래는 그냥 떼도 다시 붙일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2) 그립톡을 떼기 전에 옮길 케이스를 깨끗하게 한다

     우선적으로 그립톡을 이전 케이스에서 떼기 전에, 그립톡을 옮겨 붙일 부분을 깨끗하게 닦아줘야 하는데요. 먼지가 들어가면 기포가 생겨서 제대로 붙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알코올 성분의 솜 또는 스프레이를 뿌려서 닦아주는 것이 가장 좋아요!

    만능 다이소 모니터 크리너

     위의 사진과 같은 모니터 클리너를 갖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해주세요! 제일 잘 닦입니다! 조금 더 깨끗하게 하고 싶은 분들은 흐르는 물에 한 번 케이스를 씻고, 마른 천으로 닦아주세요!(대신 물기가 없어야 합니다)

     

    (3) 누구보다 빠르게 목표 위치에 옮겨 붙인다

     이제 가장 중요한 부분, 누구보다 빠르게 목표한 위치에 붙여야 하는데요. 그립톡을 떼는 순간 접착면에 먼지가 붙을 가능성이 높고, 깨끗이 닦아 놓은 케이스에도 먼지가 쌓이기 때문에 순식간에 일어나야 합니다. 

     

     그립톡을 뗄 때는 좌우로 흔들면서 접착테이프가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히 떼주고, 붙일 때는 붙이고 나서도 30초 정도는 손으로 꾹꾹 눌러주면서 접착을 고정시킵니다! 고정이 완료되면 그립톡이 떨어지지 않는지 조심스럽게 테스트를 해보세요!


     지금까지 그립톡 재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물론 이미 여러 번 재사용하셨던 분들은 접착력이 약해졌기 때문에 다이소에서 '3M 양면테이프'를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3M 테이프를 이용해서 붙이더라도 깨끗하게 표면을 만들고, 누구보다 빠르게 목표 위치에 옮겨 붙이는 것은 동일하니까요! 주의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