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작업관리자 메모리 문제 해결

    2020. 5. 25.

    by. 규우웁

    반응형

     안녕하세요 gyub입니다.윈도우10에서 최근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이후로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졌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요즘 들어서 컴퓨터가 느려진 것 같아서 CPU를 잡아먹는 녀석이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작업관리자를 열어보시면 브라우저를 제외하고 메모리를 159MB나 차지하고 있는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이라는 프로그램이 실행되어서 그런 것이었습니다. 문제는 작업을 종료하려고 해도 꺼지지가 않는데요. 저 프로그램은 윈도우 10에서 최근 업데이트되고 나서 새롭게 생긴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 프로세스라고 합니다.

     

     좋은 기능으로 생긴 것은 알겠지만, 컴퓨터가 상당히 느려진 것은 용납할 수가 없는 일이겠죠? 그래서 오늘은 저 프로그램을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비활성화

     먼저 [시작]의 [설정]에 들어가서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다음, 왼쪽 메뉴 바에서 [Windows 보안]을 클릭한 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다음 화면이 나오게 되면,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탭에 있는 [설정 관리]를 눌러주세요.

     

     

     

     

    그다음 화면을 내려서 보면, [제외]라는 탭에 [제외 추가 또는 제거]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문제가 되는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의 실행을 막도록 하겠습니다. [제외 사항 추가]를 누른 뒤에 [파일]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파일 찾기에서 [로컬 디스크 (C:)]의 [Prgram Files]를 누른 뒤, [Windows Defender]를 클릭한 뒤 [MsMpEng]라는 실행파일을 열어서 등록해주세요.

     

     또한 다시 한 번 [제외 사항 추가]를 누른 후 [프로세스] 항목을 선택한 뒤에 프로레스 이름 입력에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을 입력하고 [추가]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하면 모든 설정이 완료가 되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재부팅을 한 뒤 작업 관리자에서 확인을 하면 프로세스가 비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