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Tips

엑셀 페이지 나누기 방법, 인쇄 영역 확인 시 유용하게 쓰자

규우웁 2020. 7. 21. 08:28
반응형

 안녕하세요 gyub입니다! 이번에도 엑셀과 관련된 노하우로 찾아왔는데요. 엑셀에서 가장 까다로운 것 중 하나가 바로 인쇄 영역을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일일이 미리보기에 들어가서 확인하거나 맞춰도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쇄영역을 미리 나누고 작업할 수 있도록 하는 '페이지 나누기'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엑셀 페이지 나누기

우선 다음과 같이 엑셀 파일을 실행시켜 주세요.

 

엑셀 화면 왼쪽 상단에 보시면 [파일]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를 클릭해주세요.

 

파일 화면이 열리면 다시 왼쪽 가장 아래에 있는 [옵션]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옵션 창이 열리면 왼쪽에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고급]을 눌러주세요.

 

 고급 탭에서 스크롤을 쭉 내리다보면 [이 워크시트의 표시 옵션(S)]라는 부분에 [페이지 나누기 표시(K)] 항목이 있는데, 이를 체크해서 활성화시켜주세요. 체크를 완료하셨으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엑셀의 작업화면에 다음과 같이 점선으로 페이지를 구분하는 선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점선의 좌측으로 A4용지 한 장에 인쇄가 되는 영역인데요. A4용지를 기준으로 설정이 되기 때문에 셀의 너비가 넓어지게 되면 점선의 위치도 바뀌게 되니 인쇄할 때 잘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점선을 없애고 싶다면 다시 설정의 역순으로 돌아가서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페이지 나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혹시나 궁금하신 점이나 의견있으신 분들은 DM이나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