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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yub입니다. 노트북을 잘 사용하다가 어느 날 켰을 때 갑자기 아래에 있는 작업표시줄이 사라진 경험이 다들 있으실 겁니다. 저도 노트북을 처음 사용할 때 갑자기 작업표시줄이 없어져서 당황을 했었는데요. 마침 최근에 저희 가족 중에서 그런 적이 있어서 쉽게 해결을 해주었습니다.
물론 윈도우 10에서는 처음 해보기는 했지만 그래도 오히려 설정 인터페이스는 더 깔끔하고 알아보기 쉽게 설정된 윈도우10 이다보니, 더 빠르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작업표시줄 사라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방법
기준은 윈도우10을 통해서 설명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하지만 윈도우7이나, 기타 하위 버전도 거의 동일합니다.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를 눌러서 시작화면을 열어주세요. 작업표시줄이 현재 없는 상태기 때문에 아이콘이 없는 상태라 윈도우 키를 이용해서 여는 것이 제일 편합니다.
시작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고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설정] 창이 켜지면 중간 부분에 [개인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좌측 메뉴 가장 아래에 [작업표시줄]을 눌러주세요.
작업표시줄 메뉴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숨기기 기능들이 켜져 있게 되면, 작업표시줄이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데스크톱/태블릿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기능을 [끔]으로 바꾸면 작업표시줄이 다시 생기게 됩니다.
반대로 작업표시줄이 거슬리는 분들은 오히려 꺼주시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죠?
이외에도 작업표시줄 메뉴에서는 [화면에서의 작업 표시줄 위치]를 클릭하면 상/하/좌/우로 사용자의 원하는 위치로 작업표시줄을 옮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가 가장 익숙해서 위화감이 없는 것 같아요.
또한 알림 영역의 [작업 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 선택]을 눌러주면 작업표시줄 상에서 불필요한 아이콘들을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필요한 아이콘만 작업표시줄에서 보이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작업표시줄 사라짐 문제에 대해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작업표시줄뿐만 아니라 윈도우 설정에 들어가시면 사용자가 작업하기 편리한 대로 커스텀에서 PC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 사용하실 때 설정을 잘 설정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커스텀과 관련된 노하우도 종종 알려드릴 예정이니 다음 정보도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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